항상 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곤 했었습니다. 맛있는 고기를 맛있게만 먹는 방법이 아닌 오늘은 맛있는 고기를 조금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심하게 탄 부분은 제거하자.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보면 직화고기 직화불고기 여러가지 직화고기를 많이 볼수 있습니다. 그 그을림을 통한 불맛이 정해지는 직화고기의 맛은 감히 말로 표현할 수가 없을정도죠. 하지만 그 그을림현상으로 발생하는 소량의 발암물질도 간과할 수는 없습니다. 단백질의 변형으로 생기는 물질들은 대표적인 발암물질로 건강에는 결코 좋지 않은 물질임은 확실합니다. 직화고기를 먹더라도 지나치가 탄 부분은 제거하고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열에 한번은 수육으로

고기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아마도 수육으로 먹는 것입니다. 수육으로 고기를 해먹으면 유해물질 생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수육으로 먹을시에는 지방질을 상당량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물론 수육의 형태로 먹는다고 하더라도 원래 지방이 많은 삼겹살등은 아예 없앨수는 없겠지만 고기를 구워먹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모든 음식은 과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상 음식은 골고루 섭취하며 영양있는 식사를 즐기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Discussion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