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신료의 기능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좋은 맛을 내는 향신료와 좋은 향을 내는 향신료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바베큐뿐만 아니라 일반 요리에도 사용되는 향신료중에서도 고기의 잡내나 누린내를 제거하는 용도의 대표적인 재료들만 모아보았습니다.

 

  

마늘?

가장 보편적으로 모든 양념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마늘입니다. 요리할때는 일반적으로 다진 마늘을 사용하고, 찌거나 삶는 요리에는 통마늘을 넣는것이 좋습니다. 또는 편으로 썰어 기름에 미리 볶아 향을 낸 다음에 고기를 볶는 것이 서양 요리나 중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마늘 특유의 향이 고기의 잡 냄새를 없애고 깊은 맛을 내게 해줍니다.
 

 

 

양파?

보통 고기를 찌거나 삶을때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조리합니다. 모든 고기 요리에 양파가 빠지면 안된다는 말이 있을정도죠. 양파를 익히면 매운맛이 사라지고 단맛이 많이 느껴질 수 있어 너무 많이 넣으면 요리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생강?

생강은 익어도 단단하기 때문에 편으로 썰거나 곱게 다져서 사용합니다. 혹은 통째로 조리한 후에 건져내기도 합니다. 생강의 향은 껍질이나 알갱이 부분에서 강하기때문에 껍질째 깨끗이 씻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파?

대파는 보통 양념장에 사용될때에는 곱게 다져서 사용됩니다. 혹은 조리가 완성된 후에 파를 얇게 썰어 고기요리위에 얹어 먹곤 합니다. 파뿐만 아니라 파뿌리는 고기를 삶거나 조릴때 넣으면 잡냄새를 제거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추?

부추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야들야들한 영양 부추보다는 몸채흰부분의 길이가 긴 중국 부추인 '호부추'가 향이 강해 육류와는 더 잘어울립니다. 중국에서는 중국부추가 고기를 볶을때 주로 함께 사용됩니다. 중국부추가 그만큼 잡내를 잘 제거해주기 때문에 중화요리인 부추잡채, 춘권등에 같이 들어갑니다.

 

 

Discussion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