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있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사이에서 존재감이 약했던 양고기가 최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소고기보다 값도 저렴하면서 소고기 만큼의 부드러움과 고소한 맛에 양고기를 찾는 소비자 니즈와 부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양고기 수입량 1만t 돌파

이에 걸맞게 양고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수입량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16년도에는 국내 양고기 수입량은 꾸준히 늘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근 3년사이에 수입량이 2배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예전에는 고급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던 양고기 스테이크를 최근에는 외식 업계인 아○○에서도 램 스테이크 메뉴를 출시하였었고 고객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경제가 어려운점을 간과할 수 없어 이제는 집에서도 즐길 수 있을정도로 대중화 되어 가정에서 온라인 구매로 양고기를 찾는 소비자도 많이 늘었습니다.

프렌차이즈 급증

양고기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항상 인기 있는 상품들은 대부분 프렌차이즈가 대다수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현재 양고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프렌차이즈 업체들이 다수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야기는 양고기가 인기있는 상품이다라는 겁니다. 예전에는 누린내에 먹지 못했던 사람들이 하나 둘 프렌차이즈가 생겨남에 따라 궁금증을 이겨내지 못하고 먹어보고 맛있어 재방문하는 고객들도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보다는 저렴하지만 직접 방문해 먹기엔 가격면에서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분들도 분명히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고급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양고기의 시대는 갔습니다. 다양한 부위의 양고기를 살펴보고 처음에는 접하기 쉬운 양갈비부터 시작해 카레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양갈비살, 양꽃갈비살, 스테이크 용으로 많이 먹는 티본스테이크 등으로 하나씩 하나씩 드셔보시는 것도 양고기의 다양한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도 저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며 편하게 가정집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양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Discussion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