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사랑을 듬뿍 돼지고기, 그 효능은?

아마도 고기 중에 `무슨 고기를 좋아하냐` 라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아마도 `돼지고기` 일 정도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나 맛까지 뭐하나 빠짐 없는 착한 고기죠. 그렇다면 돼지고기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고기의 효능 중에 대부분 알고 계신 것이 중금속 해독 효과일 것입니다.
돼지고기의 불포화지방산은 탄산가스를 중화시켜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시키고, 중금속과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설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B1과 B2가 풍부한데 비타민 B1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B2는 성장과 세포 재생을 돕는 촉매 역할을 하는데 시력 증진과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역할도 합니다. 입 안이 헐거나 입술·혀의 염증도 방지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저렇게나 여러 방면에서 효능이 많은 돼지고기가 앞으로 항상 생각 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돼지고기에도 분명히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겁니다.

국민의 사랑 듬뿍 돼지고기 주의해야 할 점은?

돼지고기를 먹을때 다들 알고 계신 것이 바로 완전히 익혀서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돼지고기에는 갈고리촌충등과 같이 기생충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 기생충을 없애기 위해서는 완전히 굽거나 삶아 먹어야 합니다. 대충 익으면 먹어도 된다는 것은 굉장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히스타민이라는 두드러기를 일으키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두드러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조심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고기에는 당연히 포화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모든 음식은 과하면 독이 되듯이 한꺼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Discussion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