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아이의 엄마 – 먹깨비레시피

 

램스토리가 금주에 선정한 셰프-먹깨비레시피님을 소개하고자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이버에서 요리 블로거로 활동하시면서 1만여명이 넘는 구독자수를 보유하실 만큼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데요. 집에서 쉽고 맛있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해주시기 때문에 요리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해 요리를 시작한 먹깨비레시피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먹깨비레시피 – 블로그 http://blog.naver.com/nmh2334

 

간단하게 자기소개 및 요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먹깨비레시피 : 아이들 키우면서 요리를 자주 하다보니 주위에서 해보라고 권유를 받기도 했구요, 요즘 워낙 블로그 마케팅을 많이 해서요 신랑이 가게를 하며 홈페이지를 운영중인데 신랑가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싶어 시작하게 되었어요. 시작은 그러한데 지금은 신랑쪽에 관한 글은쓰지않고 요리쪽으로 하고있네요.

블로그를 살펴보니 정말 다양한 요리를 다루고 계시네요. 요리를 배운적이 있으신가요? 

먹깨비레시피 : 따로 배우진 않았습니다. 엄마에게 배웠고 요리를 즐겨 했어요. 평소에는 자녀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들을 즐겨합니다. 

어떤 요리를 주로 다루시나요? 

먹깨비레시피 : 한식과 아이들 간식 위주로 만들고 있어요. 

요리하실때 이것만큼은 지킨다 하는 ‘요리철학’이 뭔가요?

먹깨비레시피 : 양념맛 보다는 기본 재료에 맛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양고기로 요리를 해보신다면 도전하고 싶은 요리가 있나요?

먹깨비레시피 : 양갈비찜 맛있을거 같아요

요리도 많은 정성이 필요하지만 플레이팅 역시 정성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혹시 먹깨비레시피님 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먹깨비레시피 : 아직 초보라서 딱히 노하우 없구요. 음식을 꽉 채우지 않고 여백을 두고 플레이팅 하고자 노력해요. 적당량의 플레이팅이 오히려 식욕도 돋울뿐더러 보기에도 이쁘다고 생각해요. 

먹깨비레시피님의 레시피 중 최고의 레시피를 뽑자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그것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먹깨비레시피 : 제가 김밥으로 유명해져서 1위는 김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블로거를 자주 찾으시는 이웃님들을 제외하고 다양한 독자 분들은 제 레시피 중 ‘닭볶음탕’을 가장 맛있게 드셨다고 말씀 하셨어요. 많은 분들께서 제 요리 레시피로 맛있다고 말씀하실 때가 가장 뿌듯합니다.

 

먹깨비레시피 – 블로그 http://m.blog.naver.com/nmh2334/220492506110

 

여러가지 요리 레시피를 가지고 계시던데 램스토리 고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레시피가 있을까요?

먹깨비레시피 : 옛날에 쓴 글인데요 제가 요리한 요그루트 동그랑땡이 많은 사랑 받았습니다. 비교적 요리방법은 간단하지만 기대이상으로 맛있는 동그랑땡을 만들 수 있으니 꼭 한번 따라서 만들어보셨으면 하네요.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먹깨비레시피 : 신랑은 계량 저울을 사서 전문적으로 요리도 하고 글도 써보라고 권유 하더라구요. 사실 많은 유명 블로거들이 계량으로 그램수와 양념을 써놓는데요. 하지만 저는 전문가가 아닌 누구라도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레시피를 만들고자 해요. 그게 요리하는 사람에게 부담도 덜하니까요.  일반 주부이자 엄마로서 요리하기 때문에 그냥 컵이나 숟가락 계량으로 하고 있어요. 

레시피는 정답이 아니에요. 참고용이죠.  여기에 가족 및 본인의 입맛에 맞게 레시피를 더 가감하면 맛있는 음식이 완성된답니다. 요리는 정성이 반이고 반 이상은 신선한 재료라고 생각해요. 특히 고기류는 재료가 신선하면 맛있을 수 밖에 없지요. 아무리 좋은 양념을 하더라도 기본 고기가 신선하지 않으면 음식 맛은 엉망이 되는것 같아요.

램스토리의 양고기는 양고기에 편견을 가진 많은 분들이 도전해 보셨으면 좋을것 같아요.

램스토리 큐레이터

Discussion

Leave a reply